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시면
다양한 할인 혜택이벤트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신 동의 후, 선택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회원분들께
시원스쿨 전 언어 15,000원 할인 쿠폰 증정!

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해제하시면
할인, 쿠폰, 이벤트 정보 등 고객님을 위한
다양한 혜택 관련 알림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정말로 해제하시겠어요?

닫기

시원스쿨 커리큘럼

시원스쿨에서 제공하는 전체 강의에 대한 커리큘럼입니다.

강좌명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출시 예정 강좌
닫기
닫기
닫기
구매 전 확인하고 싶은 것이 있으신가요?궁금한 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전문 상담원이 고객님의 합리적인 선택을도와드립니다.

공부 질문하기

전체 질문보기

제목 음식주문할때
작성일 2026-02-19 01:45 작성자 김성* 조회 1,566

[AI] 이시원의 여행영어 훈련편 [패턴] ~를 먹고 싶어요 I wanna have ~

두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I will have 와  I wanna have 가 딱 보면 엄격하게 구분되지는 않는데,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음식 주문할 때 제가 일행꺼를 전부 시킬 경우에도 I  wanna 라고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I 답변   (2026-02-19)
***생성형 AI의 답변내용입니다.***"I will have"와 "I wanna have"는 의미는 비슷하지만 상황과 표현의 정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1. "I will have"는 정중하고 공식적인 표현으로, 음식점에서 주문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I will have a cheeseburger, please."처럼 말할 수 있습니다.

2. "I wanna have"는 "I want to have"의 줄임말로, 좀 더 친근하고 일상적인 말투입니다. 친구나 가족 사이에서는 괜찮지만, 식당 등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다소 가볍게 들릴 수 있습니다.

음식 주문 시 일행 전체를 대신해 시킬 때도 기본적으로 "I will have"나 "We will have"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 wanna"를 사용해도 의미는 통하지만, 조금 덜 공식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시:
- "I will have three hamburgers and two salads, please." (공식적)
- "I wanna have three hamburgers and two salads." (친근한 말투)

따라서 음식점에서는 "I will have"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번호 강좌 제목 상태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전체공부 질문 게시판 이용 안내 [2]시원스쿨2023.10.19435,245
공지전체[중요] ★★공부질문하기 정책 필독★★ [9]시원스쿨2017.07.06558,357
공지왕초보탈출 3탄왕초보 탈출 3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6 [4]시원스쿨2014.11.13519,006
공지왕초보탈출 2탄왕초보 탈출 2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8 [2]시원스쿨2014.11.13529,519
공지왕초보탈출 1탄왕초보 탈출 1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15 [38]시원스쿨2014.11.13654,661
71,054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12강] 이거 네 재킷이야?] 의문형 (1)답변완료황규*2026.04.20735
71,053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12강] 이거 네 재킷이야?] 의문형 바꾸기 (1)답변완료황규*2026.04.20776
71,052[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현재시제가 현재를 말하는 거 아님?] usually (1)답변완료한지*2026.04.20806
71,051[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현재시제가 현재를 말하는 거 아님?] wake up과 get up의 차이 (1)답변완료한지*2026.04.20882
71,050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복습] 트레이닝 6] 시원스쿨 짱 좋아용~! (2)답변완료김재*2026.04.18773
71,049왕초보 탈출 1탄 (new)[be + 명사 (~이다, ~다)] 질문 (1)답변완료박소*2026.04.18773
71,048기초말하기 레벨업 2탄[[21강] Love My Team! 우리 팀 짱!] people 과 person답변완료김동*2026.04.171,090
71,047이시원의 여행영어[[패턴] ~ 주시겠어요? Can I have/get ~?] a, the, an, on (1)답변완료서재*2026.04.15895
71,046영어 쉐도잉 스피킹 챌린지_Starter (초급)[[2강] 커피 주문하기 (How to order coffee)] 녹음 파일올리는 법? (1)답변완료이서*2026.04.15996
71,045이시원의 여행영어[[패턴] ~ 주시겠어요? Can I have/get ~?] 맵지 않은걸로 주시겠어요? (4)답변완료서재*2026.04.141,034
71,044영어 쉐도잉 스피킹 챌린지_Starter (초급)[[18강] 휴가 계획 세우기 (Planning for my vacation)] 제목 (1)답변완료김여*2026.04.09991
71,043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17강] 저 가방들은 뭐야?] What song is this? (2)답변완료김동*2026.04.091,105
71,042STUDY with SNS[외국인과 DM으로 소통하기 (How to communicate with your new friends using DM)] 강의노트에 오자가.. (2)답변완료황보*2026.04.081,146
71,041STUDY with SNS[친구 찾기 (Searching Friends)] 제목 (1)답변완료황보*2026.04.081,204
71,040[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난 3개월에 한 번씩 미용실에 가.] every쓰임 (2)답변완료박찬*2026.04.061,140

※ 공부 질문하기 게시판은 수강 중인 회원님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운영되고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부득이한 사정상 답변 지연이 발생할 수 있고 관련하여 보상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학습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답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닫기
팝업닫기
닫기

[필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정 2011.3.29 법률 제10465호]"과 "정보통신망법 [법률 제14080호, 2016.3.22, 일부개정]"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처리자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를 운영하는㈜골드앤에스 입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 정보: ㈜골드앤에스 , 사업자 등록번호: 120-81-63837
   대표전화 : 02)6409-0878
   팩스번호 : 02)6406-1309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12 남중빌딩(여의도동 13-1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최광철

2.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ㅇ 수집항목 : 신청자의 성명, 연락처
ㅇ 개인정보 수집방법 : 신청자가 개인정보처리자의 홈페이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가 운영하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ㅇ 보존항목 : 성명, 연락처
ㅇ 보존근거 : 혜택 제공
ㅇ 보존기간 : 1년

5.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