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시면
다양한 할인 혜택이벤트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신 동의 후, 선택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회원분들께
시원스쿨 전 언어 15,000원 할인 쿠폰 증정!

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해제하시면
할인, 쿠폰, 이벤트 정보 등 고객님을 위한
다양한 혜택 관련 알림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정말로 해제하시겠어요?

닫기

시원스쿨 커리큘럼

시원스쿨에서 제공하는 전체 강의에 대한 커리큘럼입니다.

강좌명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출시 예정 강좌
닫기
닫기
닫기
구매 전 확인하고 싶은 것이 있으신가요?궁금한 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전문 상담원이 고객님의 합리적인 선택을도와드립니다.

공부 질문하기

전체 질문보기

제목 제목
작성일 2025-07-07 21:34 작성자 이나* 조회 4,040

왕초보 탈출 1탄 (new) be + 형용사 긍정문 (~이다, ~다)

혹시 delicious 는 형용사인가용? 동사인가요? 맛있는데! 라는 문장의 답은 It is good 이던데 It is delicious 는 안될까요?
 
시원스쿨  (2025-07-08)
안녕하세요, 회원님!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입니다~

우선 "delicious"는 형용사입니다. 그래서 동사처럼 쓸 수는 없고, 보통 be동사(is, are, was 등)와 함께 써서 문장을 만듭니다.
"맛있다"를 영어로 표현할 때 "It is good."도 맞는 표현이지만, "It is delicious."라고 하면 훨씬 더 구체적으로 "정말 맛있다", "아주 맛있다"는 뜻을 전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누군가가 음식을 만들어 줬을 때, "It is good."은 그냥 "괜찮네" 또는 "맛있네" 정도로 들리고, "It is delicious."는 "와, 정말 맛있다!"처럼 훨씬 더 칭찬하는 느낌입니다. "delicious"는 동사가 아닌 형용사이기 때문에 be동사와 함께 써야 한다는 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회원님의 영어 공부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AI 답변   (2025-07-07)
***생성형 AI의 답변내용입니다.***"delicious"는 형용사입니다. "delicious"는 음식이나 맛이 아주 맛있을 때 사용하는 단어예요.

예를 들어,
- This cake is delicious. (이 케이크는 맛있어요.)
- The soup smells delicious. (그 수프는 맛있는 냄새가 나요.)

"It is good"도 맞는 표현이지만, "good"은 좀 더 일반적인 표현이고, "delicious"는 특별히 "맛있다"는 뜻을 더 강하게 전달할 때 사용해요. 따라서 "It is delicious"도 자연스럽고 맞는 표현입니다.
번호 강좌 제목 상태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전체공부 질문 게시판 이용 안내 [2]시원스쿨2023.10.19432,489
공지전체[중요] ★★공부질문하기 정책 필독★★ [9]시원스쿨2017.07.06555,278
공지왕초보탈출 3탄왕초보 탈출 3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6 [4]시원스쿨2014.11.13515,921
공지왕초보탈출 2탄왕초보 탈출 2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8 [2]시원스쿨2014.11.13526,425
공지왕초보탈출 1탄왕초보 탈출 1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15 [38]시원스쿨2014.11.13651,607
71,107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23강] 되게 낯이 익으시네요.] look like safety답변완료황규*2026.05.03556
71,106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23강] 되게 낯이 익으시네요.] step5답변완료황규*2026.05.03609
71,105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I don’t… (simple present negative)] 빈도부사 (1)답변완료박미*2026.05.03663
71,104이시원의 여행영어[[패턴] ~해도 될까요? Can I ~?] 혹시 는 영어로 무엇인가요?답변완료강경*2026.05.02524
71,103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22강] 이 두 휴대폰 사이에 차이가 좀 있나요?] step5답변완료황규*2026.05.02584
71,102[AI] 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Basic Exercise[every and all] 의문문인데, somebody가 쓰임.제안,요구문도 아니데, 말이죠? somebody,anybody구분법 부탁드려요. (1)답변완료김미*2026.05.02542
71,101[AI] 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Basic Exercise[every and all] 의문문인데, somebody가 쓰임.제안,요구문도 아니데, 말이죠? somebody,anybody구분법 부탁드려요. (1)답변완료김미*2026.05.022,508
71,100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21강] 디저트 배는 항상 있죠! ^^] 형용사와 관사답변완료황규*2026.05.01549
71,099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21강] 디저트 배는 항상 있죠! ^^] step5답변완료황규*2026.05.01495
71,098[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그녀는 단 걸 안 좋아해요.] S가 붙는게 궁금해요답변완료피영*2026.05.01556
71,097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20강] 제 아들은 당근을 안 먹어요.] step5답변완료황규*2026.04.30654
71,096[AI] 엘바의 기초말하기 레벨업 1탄[Loud Noise 으악! 시끄러워 ㅠㅠ] i didn't대신 couldn't를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1)답변완료김혜*2026.04.30657
71,095[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못 하는 거야 아님 안 하겠다는 거야?] 숙제 (1)답변완료이경*2026.04.29712
71,094[AI] 엘바의 기초말하기 레벨업 1탄[OT] 공부하는 방법이 머에요? 설명이 없어요 (1)답변완료한완*2026.04.29459
71,093이시원의 여행영어[[패턴] 어디서 ~할 수 있죠? Where can I ~?] Where can I get a taxi?답변완료서재*2026.04.29485

※ 공부 질문하기 게시판은 수강 중인 회원님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운영되고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부득이한 사정상 답변 지연이 발생할 수 있고 관련하여 보상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학습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답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닫기
팝업닫기
닫기

[필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정 2011.3.29 법률 제10465호]"과 "정보통신망법 [법률 제14080호, 2016.3.22, 일부개정]"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처리자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를 운영하는㈜골드앤에스 입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 정보: ㈜골드앤에스 , 사업자 등록번호: 120-81-63837
   대표전화 : 02)6409-0878
   팩스번호 : 02)6406-1309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12 남중빌딩(여의도동 13-1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최광철

2.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ㅇ 수집항목 : 신청자의 성명, 연락처
ㅇ 개인정보 수집방법 : 신청자가 개인정보처리자의 홈페이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가 운영하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ㅇ 보존항목 : 성명, 연락처
ㅇ 보존근거 : 혜택 제공
ㅇ 보존기간 : 1년

5.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