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시면
다양한 할인 혜택이벤트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신 동의 후, 선택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회원분들께
시원스쿨 전 언어 15,000원 할인 쿠폰 증정!

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해제하시면
할인, 쿠폰, 이벤트 정보 등 고객님을 위한
다양한 혜택 관련 알림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정말로 해제하시겠어요?

닫기

시원스쿨 커리큘럼

시원스쿨에서 제공하는 전체 강의에 대한 커리큘럼입니다.

강좌명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출시 예정 강좌
닫기
닫기
닫기
구매 전 확인하고 싶은 것이 있으신가요?궁금한 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전문 상담원이 고객님의 합리적인 선택을도와드립니다.

공부 질문하기

전체 질문보기

제목 제목
작성일 2025-03-29 04:44 작성자 이창* 조회 3,857

왕초보 탈출 2탄 (new) How was ~? (~어땠어?)

It was good, I liked it 할때 그냥 It was good만 하면 안 돼나요?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시원스쿨  (2025-03-31)
안녕하세요, 회원님!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입니다~

"It was good" 그냥 좋았다 라고 표현됩니다.
"It was good, I liked it"이라고 말하면, 무엇이 좋았는지와 내 감정이 함께 표현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더 잘 전달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영어 공부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AI 답변   (2025-03-29)
네, "It was good"라고 하기보다는 "It was good, I liked it"이라고 말하는 것이 좀 더 자연스럽습니다.

만약 "It was good"만으로 표현한다면, 그냥 묶어서 표현한 것이기 때문에 좋았던 이유나 내 감정 등이 잘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It was good, I liked it"이라고 말하면, 무엇이 좋았는지와 내 감정이 함께 표현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더 잘 전달될 수 있습니다.
번호 강좌 제목 상태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전체공부 질문 게시판 이용 안내 [2]시원스쿨2023.10.19435,193
공지전체[중요] ★★공부질문하기 정책 필독★★ [9]시원스쿨2017.07.06558,282
공지왕초보탈출 3탄왕초보 탈출 3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6 [4]시원스쿨2014.11.13518,917
공지왕초보탈출 2탄왕초보 탈출 2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8 [2]시원스쿨2014.11.13529,427
공지왕초보탈출 1탄왕초보 탈출 1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15 [38]시원스쿨2014.11.13654,572
70,827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11강] 숨은 주어 찾기 대모험] you guy 의미 (2)답변완료김동*2025.10.222,951
70,826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35강] 제가 온라인으로 주문한 건 이건데, 이게 왔네요(?)] 제목 (2)답변완료김미*2025.10.223,264
70,825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5강] 사실 영어에 ‘미래시제’는 없습니다.] 제목 (2)답변완료서지*2025.10.213,189
70,824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am/is/are ] 강의자료 모이고사가 끝인가요? (2)답변완료노민*2025.10.213,300
70,823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_Exercise[am/is/are ] 강의자료가 강의와 왜 다른가요? (2)답변완료노민*2025.10.203,668
70,822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6강] 나 그거 일부러 그런 거 아니야. ] 제목 (2)답변완료최광*2025.10.193,429
70,821왕초보 탈출 1탄 (new)[미래시제 긍정문] 제목 (2)답변완료서예*2025.10.173,606
70,820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am/is/are ] 책은 어떤용도로 사용하면 되나요? (2)답변완료노민*2025.10.173,839
70,819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am/is/are ]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1)답변완료노민*2025.10.163,978
70,818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am/is/are (questions)] 강의가 뭘 알려주려는지 모르겠어요. (2)답변완료노민*2025.10.163,485
70,817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am/is/are ] 강의와 책 예시가 너무 다름 (1)답변완료노민*2025.10.154,687
70,816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am/is/are ] 책과 내용이 다른가요?? (1)답변완료노민*2025.10.153,995
70,815왕초보 탈출 1탄 (new)[과거시제 부정문] 제목 (2)답변완료서예*2025.10.154,396
70,814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OT] 제목 (2)답변완료이재*2025.10.143,471
70,813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4강] 어떻게 이걸 못 알아챌 수 있어?] Today's misson 1번 정답 (2)답변완료김동*2025.10.143,482

※ 공부 질문하기 게시판은 수강 중인 회원님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운영되고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부득이한 사정상 답변 지연이 발생할 수 있고 관련하여 보상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학습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답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닫기
팝업닫기
닫기

[필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정 2011.3.29 법률 제10465호]"과 "정보통신망법 [법률 제14080호, 2016.3.22, 일부개정]"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처리자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를 운영하는㈜골드앤에스 입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 정보: ㈜골드앤에스 , 사업자 등록번호: 120-81-63837
   대표전화 : 02)6409-0878
   팩스번호 : 02)6406-1309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12 남중빌딩(여의도동 13-1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최광철

2.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ㅇ 수집항목 : 신청자의 성명, 연락처
ㅇ 개인정보 수집방법 : 신청자가 개인정보처리자의 홈페이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가 운영하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ㅇ 보존항목 : 성명, 연락처
ㅇ 보존근거 : 혜택 제공
ㅇ 보존기간 : 1년

5.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