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시면
다양한 할인 혜택이벤트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신 동의 후, 선택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회원분들께
시원스쿨 전 언어 15,000원 할인 쿠폰 증정!

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해제하시면
할인, 쿠폰, 이벤트 정보 등 고객님을 위한
다양한 혜택 관련 알림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정말로 해제하시겠어요?

닫기

시원스쿨 커리큘럼

시원스쿨에서 제공하는 전체 강의에 대한 커리큘럼입니다.

강좌명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출시 예정 강좌
닫기
닫기
닫기
구매 전 확인하고 싶은 것이 있으신가요?궁금한 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전문 상담원이 고객님의 합리적인 선택을도와드립니다.

공부 질문하기

전체 질문보기

제목 제목
작성일 2025-03-23 05:37 작성자 이창* 조회 4,244

왕초보 탈출 2탄 (new) How was ~? (~어땠어?)

How was the trip 대신 how was the travel로는 못쓰나요?
 
시원스쿨  (2025-03-24)
안녕하세요, 회원님!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입니다~

"How was the travel?"은 원어민은 거의 쓰지 않아요.
travel은 추상적 개념으로 "여행"이라는 활동 전체, 또는 "여행하는 행위" 자체를 뜻해요.
그래서 구체적인 "여행 하나"를 묻는 말에 쓰기에는 어색합니다.

보통은 아래 표현들이 자연스럽습니다.
How was the trip?
→ 그 여행 어땠어?

How was your vacation?
→ 휴가 어땠어?

How was your flight/train ride/bus ride?
→ 비행기/기차/버스 어땠어?

학습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I 답변   (2025-03-23)
"Trip"과 "travel"은 사실상 비슷한 의미를 갖고 있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Trip"은 일반적으로 여행의 특정한 여행이나 단기간의 여행을 가리키는 반면, "travel"은 여행을 일반적인 개념으로 포괄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따라서 "How was the trip?"은 특정한 여행 경험에 대해 묻는 것이고, "How was the travel?"은 보다 일반적인 여행 경험에 대해 묻는 것입니다. 이러한 세부적인 차이를 이해하면서, 문장의 의미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번호 강좌 제목 상태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전체공부 질문 게시판 이용 안내 [2]시원스쿨2023.10.19435,217
공지전체[중요] ★★공부질문하기 정책 필독★★ [9]시원스쿨2017.07.06558,330
공지왕초보탈출 3탄왕초보 탈출 3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6 [4]시원스쿨2014.11.13518,962
공지왕초보탈출 2탄왕초보 탈출 2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8 [2]시원스쿨2014.11.13529,474
공지왕초보탈출 1탄왕초보 탈출 1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15 [38]시원스쿨2014.11.13654,617
71,173[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do동사 단순 현재, 과거시제 긍정/부정문 짬뽕 파티] 빈도부사의 위치 등.. 궁금합니다.AI답변완료전설*2026.06.126
71,172[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작년에 학교 때문에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갔어요.] Today mission 질문입니다. (2)답변완료전설*2026.06.1029
71,171[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작년에 학교 때문에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갔어요.] last year를 마지막에 붙이면 at last year 인가요? (1)답변완료이만*2026.06.1057
71,170[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작년에 학교 때문에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갔어요.] 엘바 선생님은 다른 표현으로 말한거 같아요 (1)답변완료이만*2026.06.0895
71,169[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작년에 학교 때문에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갔어요.] 6시쯤에 대해서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1)답변완료이만*2026.06.0871
71,16820분 실전표현영어_장소묘사편[1강 → 강남(1)] pass me by 가 궁금 (1)답변완료이석*2026.06.08122
71,167[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왜 이렇게 예민하게 구는 거야 오늘?] I am being so sensitive today. (1)답변완료이경*2026.06.07103
71,166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am/is/are ] 이 두 문장의 차이가 궁금해요답변완료박고*2026.06.05151
71,165[AI] 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Basic[OT] 연습문제풀이 (1)답변완료손민*2026.06.04232
71,164리얼 톡 그래머인유즈 베이직_Exercise[am/is/are ] 질문답변완료김예*2026.06.04119
71,163[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되게 낯이 익으시네요.] It doesn't smell good을 It smells not good으로 쓸 수 있나요?답변완료김우*2026.06.04237
71,162시원스쿨 스마트 기본강의[현재시제 부정문] 본인인증 (1)답변완료조명*2026.06.04150
71,161[AI] 엘바의 기초말하기 레벨업 2탄[My First Online Bag! 인생 처음 온라인으로 가방 사봄!] this is the first backpack I ordered online 이렇게 바뀌어도 되나요...?? (1)답변완료이동*2026.06.02127
71,160[AI] 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1탄[그녀는 단 걸 안 좋아해요.] 우린 그 단어 거의 안 써요. 질문입니다. (1)답변완료이만*2026.06.02919
71,159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16강] 달라도 너무 다른 although와 even if] step5 (1)답변완료황규*2026.06.022,370

※ 공부 질문하기 게시판은 수강 중인 회원님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운영되고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부득이한 사정상 답변 지연이 발생할 수 있고 관련하여 보상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학습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답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닫기
팝업닫기
닫기

[필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정 2011.3.29 법률 제10465호]"과 "정보통신망법 [법률 제14080호, 2016.3.22, 일부개정]"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처리자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를 운영하는㈜골드앤에스 입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 정보: ㈜골드앤에스 , 사업자 등록번호: 120-81-63837
   대표전화 : 02)6409-0878
   팩스번호 : 02)6406-1309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12 남중빌딩(여의도동 13-1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최광철

2.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ㅇ 수집항목 : 신청자의 성명, 연락처
ㅇ 개인정보 수집방법 : 신청자가 개인정보처리자의 홈페이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가 운영하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ㅇ 보존항목 : 성명, 연락처
ㅇ 보존근거 : 혜택 제공
ㅇ 보존기간 : 1년

5.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