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하시면
다양한 할인 혜택이벤트 정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신 동의 후, 선택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회원분들께
시원스쿨 전 언어 15,000원 할인 쿠폰 증정!

팝업 닫기
수신동의 안내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해제하시면
할인, 쿠폰, 이벤트 정보 등 고객님을 위한
다양한 혜택 관련 알림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정말로 해제하시겠어요?

닫기

시원스쿨 커리큘럼

시원스쿨에서 제공하는 전체 강의에 대한 커리큘럼입니다.

강좌명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출시 예정 강좌
닫기
닫기
닫기
구매 전 확인하고 싶은 것이 있으신가요?궁금한 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전문 상담원이 고객님의 합리적인 선택을도와드립니다.

공부 질문하기

전체 질문보기

제목 1번 문제
작성일 2024-11-01 15:47 작성자 이다* 조회 6,614

왕초보 탈출 2탄 (new) 오리지널 부사

1. 나 완전 충격 받았어.

shock는 충격으로 be동사로 만들면 I am shock 가 나는 충격이다 로 해석됩니다.

"나 완전히 충격 받았어"는 과거문장으로 I was shock -> totally, I was shock 가 되고요

그런데 85페이지 1번 문제는 am을 was로 안바꾸고 shock를 ed로 붙였습니다. 왜 인가요?

 

 
시원스쿨  (2024-11-04)
안녕하세요, 회원님!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입니다~

shock은 동사로서 '충격을 주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shock이 be동사와 함께 쓰일 경우에는 수동태로 'I am shocked'라고 쓰이고 뜻은 우리가 흔히 충격 받은 그 순간에 사용하는 말처럼 '나 충격 받았어.'라는 의미가 됩니다. 과거형으로 바꾸면 be동사의 과거인 was를 사용하여 'I was shocked' 즉, '나 충격받았었어'라는 뜻이 됩니다.

회원님께서 쓰신 것 처럼 'i am shock'은 shock이 명사로 해석되므로 '나' 자체가 충격이라는 존재가 되므로 어색한 문장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I 답변   (2024-11-01)
실제로는 "나 완전 충격 받았어"는 일상적으로 흔히 쓰이는 표현으로서 "I was totally shocked"로 해석됩니다. "I am shock"이나 "I was shock"은 올바른 문법이 아니며, 올바른 표현은 "I was totally shocked"입니다. 이 표현은 현재 시제가 아닌 과거 시제이기 때문에 was가 사용되고, 형용사 'shock' 대신에 동사형태인 'shocked'가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다* 140기 (2024-11-01)
교과에는 I am totally shocked로 기재되어있습니다. was를 왜 am으로 표기하였는지 was 뒤에 형용사는 왜 동사로 바꿨는지 궁금합니다.
번호 강좌 제목 상태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전체공부 질문 게시판 이용 안내 [2]시원스쿨2023.10.19431,741
공지전체[중요] ★★공부질문하기 정책 필독★★ [9]시원스쿨2017.07.06554,456
공지왕초보탈출 3탄왕초보 탈출 3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6 [4]시원스쿨2014.11.13515,250
공지왕초보탈출 2탄왕초보 탈출 2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8 [2]시원스쿨2014.11.13525,674
공지왕초보탈출 1탄왕초보 탈출 1탄에서 가장 많이 묻는 단골 질문 1~15 [38]시원스쿨2014.11.13650,838
70,792영어 쉐도잉 스피킹 챌린지_Skill-Up (중고급)[[1강] Productivity Meeting] 제목 (2)답변완료김선*2025.09.223,551
70,791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32강] 좀 전에 아메리카노랑 스콘 하나 주문한 여자분 낯이 되게 익네...] 관계대명사절 질문 (2)답변완료김지*2025.09.223,469
70,790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10강] 이 탁자는 모서리가 날카롭네.] 제목 (2)답변완료정혜*2025.09.213,433
70,789이시원의 여행영어[[패턴] Review1] 제목 (1)답변완료장이*2025.09.213,392
70,788기초말하기 레벨업 1탄[[8강] The Traffic Nightmare 차가 너무 막혔어] 제목 (3)답변완료오지*2025.09.203,583
70,787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8강] 이 영상은 100만 뷰를 찍었어요!] 제목 (2)답변완료정혜*2025.09.203,579
70,786영어 쉐도잉 스피킹 챌린지_Starter (초급)[OT] 제목 (1)답변완료황연*2025.09.193,751
70,785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2강] 못 하는 거야 아님 안 하겠다는 거야?] I'll drive you home. (2)답변완료김영*2025.09.193,695
70,784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1강] 이걸 배경으로 찍어주실 수 있을까요?] Can I get a table for two? (2)답변완료김영*2025.09.194,376
70,783왕초보 탈출 3탄 (new)[I told - to ~ (내가 -한테 ~하라고 했어)] 제목 (1)답변완료주현*2025.09.183,385
70,782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28강]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제가 알레르기가 있는 것도 까먹었어요... ^^] 질문 (2)답변완료김지*2025.09.183,154
70,781이시원의 여행영어[[패턴] Review1] 제목 (2)답변완료장이*2025.09.183,506
70,780이시원의 여행영어[[패턴] Review1] 제목 (2)답변완료장이*2025.09.183,495
70,779이시원의 여행영어[[패턴] Review3] 제목 (1)답변완료문안*2025.09.173,249
70,778엘바의 New 왕초보탈출 2탄[[18강] 너 그걸 잃어버렸다니 그게 무슨 소리야?] 강의노트 수정 바랍니다. (2)답변완료황보*2025.09.163,880

※ 공부 질문하기 게시판은 수강 중인 회원님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운영되고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부득이한 사정상 답변 지연이 발생할 수 있고 관련하여 보상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학습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답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닫기
팝업닫기
닫기

[필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정 2011.3.29 법률 제10465호]"과 "정보통신망법 [법률 제14080호, 2016.3.22, 일부개정]"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처리자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를 운영하는㈜골드앤에스 입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 정보: ㈜골드앤에스 , 사업자 등록번호: 120-81-63837
   대표전화 : 02)6409-0878
   팩스번호 : 02)6406-1309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4길 12 남중빌딩(여의도동 13-1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최광철

2.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ㅇ 수집항목 : 신청자의 성명, 연락처
ㅇ 개인정보 수집방법 : 신청자가 개인정보처리자의 홈페이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ㅇ 개인정보처리자가 운영하는 시원스쿨 패밀리사이트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ㅇ 보존항목 : 성명, 연락처
ㅇ 보존근거 : 혜택 제공
ㅇ 보존기간 : 1년

5.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맨위로